티스토리 뷰


<추억의 고전명작, 피카츄배구 다운 로드 및 플레이>

오늘은 추억의 고전명작 게임을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30대인 제가 중고등학교 때 친구들과 즐겼던 게임인데, 요즘 출시되는 PC에서도 막힘없이 잘 돌아가는 게임입니다. 바로 "피카츄 배구"인데요, 포켓몬스터의 인기는 20년 전만큼은 못하지만 몇해전 포켓몬GO의 인기와 더불어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는 애니메이션이죠.


<피카츄 배구>

제가 올려드리는 피카츄배구 게임은 1997년 출시작 입니다. 20년이 훌쩍 넘은 게임이지만, 아직까지 사랑받고있는 이유는 바로 스포츠 게임이 갖고있는 "경쟁심리"와 누구나 할수있는 "단순함"에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피카츄"라는 대중적인 캐릭터에 "배구"라는 스포츠 게임을 접목시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친구와, 혹은 혼자서도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느다는점이 큰 메리트 인것 같습니다. 또한 귀찮은 설치과정 필요없이 1메가 바이트가 채안되는 프로그램이기에 "보급성"에 있어서 전국민 게임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운로드 및 실행>

피카츄배구.exe

위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설치과정 없이 더블클릭 실행하면 곧바로 게임에 입장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실행후 메인화면 입니다. 한글로 친절하게 되어있으니 편리합니다. 게임 플레이 방식은 간단합니다. 혼자서하기, 둘이서하기 메뉴가있고, 방향키 위아래로 선택후 엔터를 누르시면 입장합니다.


시작된 게임 화면입니다. 혼자서 플레이 할 시 왼쪽이 컴퓨터, 오른쪽이 1P자리 입니다. 둘이서 플레이 할시 왼쪽이 2P자리, 오른쪽이 1P자리 입니다.


<조작 및 플레이>

1P 조작법 : 방향키(좌우)←→, 방향키(점프)↑, 엔터키(슬라이딩,스파이크)

2P 조작법 : 키보드D,G(좌우), 키보드 R (점프) ,키보드 Z버튼(슬라이딩, 스파이크)

방향키외 버튼 한개로 모든 게임조작이 가능하기때문에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피카츄 배구의 핵심은 "스파이크"입니다. 자신에게 공이 왔을때 점프하며 공이 머리에 닿을때쯤 스파이크 키를 눌러 상대편 코트에 내리꽂으며 공격하는 방식입니다. 스파이크가 나가면 공이 푸른빛을 띄며 상대코트로 날카롭고 빠르게 날아갑니다.


기본세팅은 15점을 먼저 취득한 사람이 게임에서 이기게 됩니다. 실력차이에 따라 게임이 금방 끝이 날 수도 있고, 장기전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게임화면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게임의 종료 및 리셋 뿐만아니라 게임의 속도를 느리게, 보통, 빠르게 세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며, 게임포인트 점수를 5포인트, 10포인, 15포인트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빠르게 승부를 내고싶을땐 5포인트로 스피드게임을 진행하면 되겠죠?


지금까지 피카츄배구 다운로드 및 게임소개를 간단히 해드렸습니다. 사실 이게임은 전에 다니던 직장에서도 점심 식사 후 간식내기 등으로 동료들과 많이 즐겼던 게임입니다. 가위바위보 등이 식상해졌을때, 친구들이나 직장동료들과 함께 추억의 피카츄배구로 승부를 겨뤄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5포인트로 진행하면 좀 오래걸리므로 5포인트나 10포인트로 진행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이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