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으로 즐기는 플래시게임, 키즈짱게임>

연말에 오랜만에 큰집으로가서 가족들이 모여앉았습니다. 큰누나의 조카가 벌써 초등학생이 되었고, 새삼 세월참 빠르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요새 초등학생들은 뭘하고 노나 궁금해서 초등생 조카를 졸졸 따라다니며 이야기도 하고 유튜브도 같이보고 했습니다. 핸드폰은 엄마가 허락하지 않아서 못한다고 컴퓨터를 능숙하게 켜더군요.. 어른들도 흔히 알고있는 마인크래**, 로블록* 등의 게임을 거하게 한판하고 또 다른 게임을 켭니다. 근데 뭔가 익숙하면서도 추억이 샘솟는 느낌~ 바로 키즈짱게임 이었습니다.



<플래시게임의 추억>

플래시게임에 대한 추억이 있으신가요? 지금에야 모바일이다, PC, 온라인이다 정말 게임이 "쏟아져"나오지만 90년대~00년대 초반 정도만해도 접할 수 있는 게임이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흔히 아는 '스타' 나 '디아' 등 박스에 담겨져있는 CD 패키지 게임이 주를 이루었고, 온라인게임은 인터넷 전용선이 보급되면서 이제막 성장하려는 시기였죠. 그런시절에 플래시로 제작된 미니게임들은 친구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꿀맛 같은 게임이었습니다. 예전엔 플래시게임을 전문으로 모아놓고 플레이 할 수있는 사이트가 있었는데, 2020년 현대판으로도 플래시게임 사이트가 존재하더군요. 오늘 소개해드릴 키즈짱 게임 입니다.



<고전과 현대의 만남>

콩알만한 조카가 컴퓨터 앞에 앉아 플래시게임을 하고 있는걸 보고있노라니 감개가 무량하다고 해야하나..이게 맞는표현인지 모르겠으나 기분이 이상하더군요 어릴적의 내 모습을 보는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잡설이 너무 길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키즈짱 게임은 고전적인 2D 플래시게임 이지만 현대적 감성이 들어있는 "게임모음집"입니다. 여러가지 주제의 플래시게임을 각기 다른 제작자가 만들어서 올리고 통합하여 서비스하는 사이트 입니다.



<키즈짱 게임 접속>

플래시게임 답게, 설치, 다운로드 전혀 필요없습니다. 그냥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바로 즐기면 됩니다.

검색사이트에서 키즈짱게임을 검색후 가장위에 나오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키즈짱게임 메인화면입니다. 플래시로 만든 게임과 애니메이션등이 있습니다. 각기 다른 제작자들의 게임이 모여있고, 굉장히 많은 양의 콘텐츠가 있습니다.


처음 살펴봤던 키즈짱게임 메인페이지에는 게임과 애니메이션 등이 섞여있으므로 상단의 메뉴를 이용해 분류별로 이동하시며 즐기면 좋습니다. 먼저 (꿀잼게임)에 들어가면 인기게임 부터 액션/ 슈팅/ 모험 등 장르별로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장르가 있다면 장르를 선택해서 즐겨도 좋고, 인기게임의 경우 어느정도 재미가 보장된 게임일 수 있으므로 인기장르로 즐겨보셔도 됩니다.


인기게임중 하나인 스페이스 인베이더를 선택해 들어가 봤습니다. 이렇게 고전게임 향기가 물씬나는 게임도 플래시게임으로 그대로 재현해 옮겨놓았습니다. 어른들에겐 향수를, 아이들에겐 신선한 재미를 줄수 있을것 같습니다. 게임에는 보통 제작자가 소개해놓은 영상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플레이 전에 한번 보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상단의 게임시작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플레이가 가능하니, 고민하지말고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플래시로 만든 자작애니 메뉴입니다. 나름 인기가 있는 작품들을 보니 스토리도 있고 얻게되는 교훈도 있습니다. 아이들은 마냥 즐겁게 보더군요~


다음은 (게임TV) 메뉴 입니다. 이곳은 마인크래**나 로블록*와 같은 인기게임의 유튜브 영상을 모아놓은 곳입니다. 따로 유튜브에 접속해서 시청할 필요 없이 아이들은 이곳에서 모든것을 해결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키즈짱게임 소개는 여기까지 입니다. 어른들에게는 옛추억의 향수를, 아이가있는 가정이라면 아이와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콘텐츠인것 같습니다. 어릴적 재미있게 했던 게임이 어른이된 지금까지도 좋은 추억으로 기억에 남아있는것을 보면 게임의 순기능은 부정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즐겁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