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방법>

로그아웃을 하고싶은데 로그아웃을 못한다? 마치 "들어올땐 네 마음이지만 나갈땐 아니다."라는 말과 같은 상황입니다. 유튜브의 경우 휴대폰 모바일 앱으로 접속시 로그인이나 다른계정으로의 전환은 쉽게 가능하지만 도대체 로그아웃 버튼은 찾을 수 가 없습니다.

사실 모바일 유튜브에 로그인을 한번 해두면 앱을 실행할때 마다 또다시 로그인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내가 구독한 채널을 빨리 찾아 볼 수 있고, 관심있는 영상위주로 찾아 볼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지만, 로그아웃을 해야하는 상황이 분명 가끔은 오는데, 이럴경우 답답한 상황으로 이어집니다. 저또한 유튜브 영상을 올리고, 제 영상이 어떻게 검색되는지 알아보고자 로그아웃을 해보려했지만 절대 찾을수가 없어서 PC를 이용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저처럼 답답하셨던 분들이 분명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모바일 유튜브 접속>

일단 유튜브 로그아웃이 가능한지 알아보기위해 모바일앱을 실행시켜 봅시다. 로그아웃 버튼이 없다는 사실을 다른사람에게 알려주면, 열에 아홉은 "로그아웃 버튼이 왜없어?" 라고하며 앱을 신나게 찾아볼겁니다. 그리고 알게 될겁니다. 진짜 없다는걸.

유튜브에 접속한 뒤 우측 상단에 있는 자신의 계정아이콘을 눌러봅시다.


계정정보 설정메뉴에 들어왔다면 로그아웃 버튼이 있나 찾아봅시다. 계정 아이콘 아래의 계정 전환 버튼도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로그아웃 버튼을 찾으셨다면 해당 버튼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로그아웃 버튼을 찾지 못하셨다면 이제 버튼을 만들어줄 차례입니다. 앱에서 나온 후 휴대폰의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설정-애플리케이션-유튜브앱을 찾아서 눌러주세요.


유튜브의 애플리케이션 정보가 뜰겁니다. 우측 상단의 점세개를 눌러서 (업데이트 삭제)를 눌러주세요.

업데이트 삭제를 누르게되면 이 앱을 초기 버전으로 바꾸겠냐는 경고메시지가 나오지만 걱정하실 필요없이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유튜브 앱을 다시 실행하고, 아까와 같은 경로로 들어가 봅시다. 계정정보 아래 부분에 로그아웃 버튼이 생성된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마음껏 로그아웃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아웃을 하면 위와같이 로그인 화면이 뜨게됩니다.


오늘은 모바일 유튜브 로그아웃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당연히 있어야 할 기능인데 보이지 않아서 답답하거나 당황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