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 메일 보내는 사람 이름 닉네임 변경

오늘날 통신 기술의 발달로, 온라인을 통해 지구 반대편에 있는 사람들과도 소통이 가능한 시대에서 살아가고 있는데요, 각종 sns나 메신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의사 전달이 가능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보편적이면서도 오랜 세월을 함께 해온 기능은 바로 이메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메일주소 없는 사람은 없기에, 회사 업무나 지인들과 안부를 묻는 용도 등 다방면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요, 가끔 편지를 작성해서 보낼 때 보내는 사람 이름을 변경해서 발송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이 작성한 것이기는 하지만 회사명으로 보내야 할 때도 있고, 닉네임이나 필명으로 써야 할 때도 있으니까요. 이런 상황이 생길 경우엔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다음(daum)메일을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다음 사이트에서 메일을 보내기 위해선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우측 상단에서 본인의 아이디를 통해 진행해 봅시다.

 

다음 이메일 페이지로 들어온 화면인데요, 좌측의 쓰기 버튼을 눌러봅시다. 위와 같이 상단에 (보내는 사람) 부분에는 현재 계정 가입자의 본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바꾸려면 해당 이름에 커서를 클릭하여 백스페이스 버튼을 눌러 지워주면 됩니다.

 

칸이 공백으로 남게되면 원하는 닉네임이나 명칭을 적은 뒤, 메일을 작성하고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바뀐 이름 저장해 놓기

앞서 알아본 방식의 경우 편지를 발송할 때마다 이름을 변경해서 발송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럴땐 중앙 부분의 톱니바퀴 모양을 누른뒤, (계정관리)로 오시면 현재 사용중인 기본메일 현황이 나옵니다. 여기서 보내는 사람 이름을 바꾼 뒤 적용해 주시면 매번 입력해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