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개인당 5개까지 개설 및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블로그의 주제별로 따로 구분지어 운영하거나, 블로그의 저품질을 대비한 예비 블로그 등 운영목적은 다양한데, 블로그 5개를 모두 잘 운영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만들어놓고 관리가 되지않는 블로그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필요없는 블로그의 데이터 삭제 및 폐쇄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폐쇄 방법>

폐쇄를 원하는 블로그에 로그인후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와 줍니다. 좌측의 (관리)-(블로그) 버튼을 눌러줍니다.


블로그 관리페이지 가장 아랫쪽에 있는 (데이터 관리) 항목에서 데이터 관리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데이터 관리)와 (블로그 폐쇄) 두가지 선택항목이 나오는데요, 데이터 관리에서 삭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블로그 자체는 삭제되지 않지만 블로그 안에 있는 포스팅 및 설정등이 모두 삭제되며 "초기화"됩니다. 블로그 자체는 그대로 유지하며 안에있는 내용만 삭제하고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데이터 삭제를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폐쇄의 경우 해당 블로그의 데이터 삭제 및 블로그 존재 자체를 삭제하는 기능입니다. 운영하지 않는 블로그이거나 저품질 블로그일 경우 블로그 폐쇄의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두 기능다 삭제하기 버튼이나 폐쇄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삭제되지 않고 인증메일로 한번 더 삭제여부를 확인 한뒤 진행됩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티스토리 블로그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폐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데이터 삭제나 폐쇄기능의 경우 진행하면 되돌릴 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생각해본 뒤 결정하시기 바라며, 불필요한 블로그나 블로그 리셋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