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쇼핑몰 창업 뭐부터 해야하지?>

인터넷 쇼핑몰 부업 열풍이 한풀은 꺾인듯 하지만, 아직까지 새로 진입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오늘은 쇼핑몰 창업을 해보고 싶은데, 뭐부터 결정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을 위해 쇼핑몰 플랫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무엇을 팔아야 할까?"도 중요하지만 "어디서 팔아야 하까?" 또한 중요합니다. 오늘은 그 "어디서 팔까"에대한 포스팅 입니다.

<왕초보라면, 오픈마켓 부터>

크든 작든 창업은 창업입니다. 부업의 느낌으로 접근한다해도 쇼핑몰을 개설하고 등록해야 하기때문에 처음 시작부터 많은 생각과 걱정이 들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처음 시작 할땐 누구나 부푼 꿈과 기대를 갖고 시작하기 때문에 평정심을 잃기 쉽고, 시작부터 개인 쇼핑몰 개설을 알아보고, 비용 등을 계산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관련 카페에 가보면 이렇게 처음부터 돈을 지불하고 개인 쇼핑몰을 개설하려는 분들이 많은데 절대 추천 드리지 않는 방법입니다. 무조건 가볍게, 쉽게, 오래가겠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왕초보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답은 "오픈마켓" 입니다.


 <오픈마켓 이란?>

이미 잘 알고계시겠지만, 오픈마켓은 판매자 및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있는 대형 쇼핑 플랫폼입니다. 입점이 자유롭고 제품 등록이 쉽습니다. 입점비용 또한 들지 않고 따로 홈페이지 개설이나 관리비용이 들지 않으므로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서 중개역할을 하기때문에 제품 판매시 약간의 수수료를 오픈마켓에 지불해야 하지만 여러가지 측면에서 봤을때 여러모로 오픈마켓 입점이 유리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오픈마켓은 네이버, 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이 있습니다. 줄여서 지옥11인 이라고도 불립니다.


<시작은 오픈마켓부터, 나아가서는 쇼핑몰까지>

물론 무조건 오픈마켓부터해야 한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오픈마켓에 어울리지 않는 카테고리의 경우 제품을 등록한다해도 팔리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대표적인 카테고리는 고가의 명품, 주얼리 등입니다. 이런 카테고리는 개인 쇼핑몰을 만들어서 판매하는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이러한 특이한 케이스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카테고리는 오픈마켓에서 시작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오픈마켓에서 판매경험을 쌓고 어느정도의 매출과 제품 소싱 능력, 안목 등이 생기면 그때 개인 쇼핑몰 창업을해도 늦지 않습니다. 절대 초반에 돈을 많이 투자하지 마세요. 부업이라면 더욱더 창업비용 0원에 가깝게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