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알아볼 애드센스 블로그 추가 방법은 기존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블로그를 1개 이상 운영하고 있는 분들이 새로만든 블로그에도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여 운영하고 싶은 경우를 위한 추가 승인 방법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블로그가 여러개?>

티스토리의 경우 1인당 운영할 수 있는 블로그의 갯수가 최대 5개인 만큼,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할 수 있는 블로그를 추가하여 운영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하나 운영하기도 힘든데 여러개를 운영한다고!? 라고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여래개의 블로그를 분리운영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블로그의 주제에따라 각기 다른 주제로 운영하기 위함이라든지, 저품질이 발생하여 새블로그로 이전한다든지 기타 등등..



<만만치않은 블로그 승인>

이미 구글 애드센스 승인과정을 겪어보신 분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애드센스 승인이 만만치 않습니다. 오늘 알아볼 블로그 추가의 경우에도 처음 승인받았던 심사과정을 새로운 블로그도 똑같이 다시 받아야 하기때문에 쉽지않습니다. 예전에는 한개의 블로그만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이후 추가되는 블로그는 심사과정없이 곧바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었지만 애드센스 심사과정이 개편되면서 새로 추가되는 블로그도 동일하게 심사를 받게끔 변경되었습니다.


* 새로 추가하는 블로그는 처음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것보단 쉽게 승인이 난다는 말이 있는데,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몇일만에 승인이 났다는 분들도 있고, 몇주가 걸린 분들도 분명히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쉽게 생각하지말고 충분한 포스팅(최소 20~30개)을 준비하여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접속>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 해줍니다.

좌측 메뉴에서 (사이트)-(개요)로 들어가면 우측으로 사이트 추가버튼이 보입니다. 눌러줍니다.


새로 추가하고자하는 블로그의 URL주소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애드센스와 사이트를 연결하기위한 코드가 생성된 페이지가 열립니다. (복사하기)버튼을 눌러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스킨편집)-(html편집)으로 들어가서 <head>와 </head>사이에 코드를 넣고 (적용)버튼을 눌러줍니다. 코드를 삽입했다면 다시 애드센스 페이지로 넘어와서 (제출)버튼을 눌러줍니다.


모든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검토가 끝나고 승인되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최대2주까지 소요된다고하니, 여유롭게 기다리는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