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s Office

ppt 암호 해제 방법

2020. 1. 21. 12:41

<ppt 암호 해제 방법>
워드 및 ppt 자료의 경우 학교나 직장에서 프레젠테이션 발표 활동을 하기위해 많이 사용됩니다. 직장 및 학교에서 사용하는 공용컴퓨터에서 작업하는 경우 보안이 취약하기 때문에 문서만 달랑 저장 해놓을 경우 다른사람이 쉽게 파일을 열어볼 수 있어서, 이런경우 암호설정을 통해 문서를 보호할 필요가 있습니다.

발표 및 제출이 끝난 자료의 경우, 폴더에 장기간 보관해놓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문서에 암호설정이 되어있다면 훗날 파일을 열어보고자 했을때 암호가 기억나지 않아 낭패를 겪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안 기한이 지난 문서는 암호 해제를 해주고 폴더에 잘 보관하는것이 좋습니다.


<ppt 암호설정>

일단 ppt 파일에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해제하는 방법까지 이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호를 설정해주고자 하는 PPT 파일을 열고, 좌측상단의 (파일)버튼을 눌러줍니다.

좌측의 (정보) - (프레젠테이션보호)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 메뉴에서 보안과 관련된 암호설정 및 해제, 파일의 권한 설정, 디지털 서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암호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문서의 암호를 설정해 줍니다. 사용자가 기억하기 쉬우면서도 남들이 생각하기 어려운 번호로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암호는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입력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암호 설정 후 반드시 (저장)버튼을 눌러 저장을 해주어야 적용됩니다.

암호설정이 완료된 후 ppt파일을 다시 열어보면 암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뜹니다.


<ppt 암호 해제>

암호해제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암호를 해제하고자 하는 파일을 열고, 암호를 설정했을 때와 같은 경로로 들어와 준 다음, 암호 설정에서 기존에 적혀있는 암호를 지워준 후에 (확인)버튼을 누르고 저장하면 암호가 해제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