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쿠팡 파트너스 주요 메뉴 소개>

지난 포스팅에서 쿠팡 파트너스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회원가입 절차까지 살펴보았습니다. 모두들 회원가입 승인은 완료되셨나요? 그렇다면 이번 시간에는 쿠팡 파트너스에 로그인 후 플랫폼에 있는 기능들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쿠팡에 접속 후 로그인을 마치면 나오는 화면 입니다.

저의 ID를 로그인하고 캡처한 사진입니다. 수익 적인 면은 아직 공개하기는 부끄러운 수치라 모자이크 처리한 점 죄송합니다. 수익 공개는 목표로 둔 수익을 달성했을 때 공개하겠습니다.

이제 화면의 세부 항목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플랫폼의 상단부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사진 빨간색 네모 박스를 먼저 보시면 (메뉴) 탭이 있습니다.

심플한 메뉴 구성입니다. 탭 별 세부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 쿠팡 상품 검색과 최근 실적을 보여주는 그래프 리포트, 베스트 상품의 리스트를 살펴볼 수 있는 탭입니다.

상품링크 : 광고를 올리기 희망하는 상품을 찾아 그 상품의 링크를 추출할 수 있는 탭입니다. 또한 블로그에 달아놓을 수 있는 배너 링크나 위젯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Tools : 파트너스 AP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탭입니다. 쿠팡 파트너스에서 제공하는 상품정보 API키를 받아서 대량으로 상품정보를 받거나 등록하는데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약간은 전문적인 지식이나 크롤링이 가능해야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이 기능을 당장 사용하지 않아도 쿠팡 파트너스를 이용하는데 전혀 제약이 없으니 일단 점프하셔도 무방합니다.

HELP : 쿠팡 파트너스 이용약관이나 운영정책, FAQ 등이 있습니다. 시작하시기 전에 간단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다음은 상품 검색 탭입니다.

쿠팡 홈페이지와 동일한 검색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곳에 "캠핑 텐트"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현재 쿠팡에서 판매되고 있는 캠핑 텐트가 검색됩니다. 쿠팡과 한 가지 다른 점은 상품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게 되면 아래와 같이 상품정보로 갈 수 있는 탭과 상품링크를 받을 수 있는 탭으로 나누어집니다.

상품정보를 클릭하면 바로 쿠팡 홈페이지로 이동되어 상세페이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링크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나의 고유 코드 + 상품으로 이동할 수 있는 주소가 생성되어 나옵니다. 이걸 복사여 블로그 등 SNS에 광고를 게재하면 됩니다.

 

이제 트렌드 리포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한 달간의 그래프 리포트가 보입니다. 세부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클릭 : 내가 블로그 등에 올려놓은 광고를 방문자가 클릭한 횟수를 의미합니다.

구매액 : 내가 올려놓은 광고를 방문자가 보고 링크를 통해 쿠팡으로 접속해 상품을 구매한 총액을 의미합니다.

수익 : 방문자의 구매로 인해 실제로 나에게 떨어지는 수수료(커미션) 금액입니다.

Ex) 10만 원짜리 물건이 있고 이 물건의 커미션이 3% 였다면 이 물건을 판매했을 때 구매액은 10만 원, 나에게 떨어지는 수익(커미션)은 3천 원이 되는 겁니다.

 

그래프의 경우 초록색 실선은 클릭수, 보라색 실선은 수익을 나타냅니다. 클릭수 대비 수익을 한눈에 보기 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 보고서 보기를 클릭하면 월별 트렌드 리포트도 볼 수 있고 정리된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제 하단의 베스트 상품 리스트를 보겠습니다.

 

하단에는 위와 같은 식으로 쿠팡에서 잘 나가는 베스트 상품의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아무래도 자주 찾고 팔리는 상품이니, 광고를 올릴 때 참고해서 상품 선택을 한다면 잘 팔릴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제품입니다.

 

지금까지 전체적인 쿠팡 홈페이지 구석구석을 살펴보았습니다. 제가 설명드린 부분을 토대로 직접 한 번씩 눌러보면서 살펴보시면 훨씬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