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CU 마블 영화 순서 알아보기>

마블 영화 시리즈가 시작한지 어느덧 10여년이 훌쩍 넘어버린 지금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긴 시간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는 탄탄한 스토리, 각 캐릭터 마다의 독특한 개성, 히어로물 이지만 현실에 있을법한 개연성 등등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시 시작될 마블의 인기>

사실 작년 개봉한 어벤져스:엔드게임을 기점으로 지금까지 이어져왔던 스토리가 일단락 되면서 그 열기가 약간은 식은 느낌이 없지않아 있지만, 앞으로 나오게될 새로운 히어로들(이터널스)에 대한 기대감도 증폭되고 있고, 몇달뒤엔 스칼렛 요한슨 주연의 "블랙위도우" 솔로무비도 개봉예정에 있기때문에 사그라든 불꽃에 다시 점화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마블 영화, 보고싶은 것만 보면 안되나요?>

마블 영화의 경우 현재 스무편이 넘는 영화가 개봉되었기 때문에 꽤 많은 스토리가 전개되었습니다. 히어로 한명의 이야기를 다룬 솔로무비라고 해도, 다른 히어로들과 어벤져스 시리즈 스토리와 연관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마블 세계관을 정확히 이해하기위해선 영화를 스토리 순으로 차근차근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마블 영화, 어떤 순서로 봐야 할까?>

일단 마블 영화 순서를 개봉일이 빠른 순으로 찾아보는 방법이 있을 수 있지만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이긴 하지만 과거와 현재를 왔다갔다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제 개인적으로는 "스토리순"으로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오늘 소개할 순서도 스토리순 방식입니다. 그러나 개봉일 순으로 보신다고해도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스토리 순으로 보는것과 몇편의 영화만 순서가 다를 뿐, 거의 차이가 없기 때문에 편하신 방법을 택하셔도 됩니다.



<마블 영화 순서>

1. 캡틴아메리카 : 퍼스트 어벤져(2011)

스토리상 가장 과거의 시간, 제2차 세계대전이 배경이되는 영화, 캡틴아메리카 : 퍼스트 어벤져 입니다. 마블 히어로들의 집합 단체 "쉴드"의 첫번째 영웅인 캡틴아메리카의 탄생을 그린 영화입니다. 전체 스토리 상에 있어서도 중요한 영화 중 하나이니,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아이언맨 1 (2008)

개봉일을 보면 퍼스트 어벤져보다 3년 일찍 개봉했지만 스토리상으로는 그 뒤로 오는 영화입니다. 아이언맨의 탄생을 그린 영화로, 개봉한지 10년이 넘었지만 지금봐도 세련미 넘치는 영상미와 메카니컬함이 돋보이는 영화입니다.


3. 인크레더블 헐크 (2008)

첫번째 캡틴을 시작으로 새로운 히어로들이 계속해서 합류하고 있습니다. 이번엔 헐크의 탄생 영화입니다. 인크레더블 헐크의 경우 헐크역을 맡은 배우가 지금의 마크 러팔로 배우가 아닌 에드워드 노튼이라는 배우인데요, 중간에 배우 교체가 있었지만 스토리는 그대로 이어지기 때문에 배우만 교체되었구나 라고 생각하시고 보시면 됩니다.


4. 아이언맨 2 (2010)

전편 아이언맨 1의 인기에 힘입어 개봉한 후속작 입니다. 아이언맨 솔로무비 시리즈는 절대 후회하지 않을만큼의 재미를 선사하기때문에 꼭 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블랙위도우가 처음으로 등장하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5. 토르 : 천둥의 신 (2011)

지금까지 "지구"의 이야기를 다뤄왔다면 이제 "우주"로 나갈 차례입니다. "아스가르드"라는 별에서 살고있는 토르가 어떤 사건에 맞닥드리고 어떻게 지구에있는 히어로들과 조우하게 되는지를 주의깊게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특히 토르 솔로무비 시리즈에서는 우주의 탄생과 앞으로 전개될 어벤져스 스토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이야기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므로 꼭 챙겨보시길 추천합니다. 


6. 어벤져스 (2012)

지금까지 솔로무비에서 활약했던 영웅들을 한자리에 모아 집대성한 영화 입니다. 다른 영화는 몰라도 어벤져스는 영화관에서 꼭 챙겨보신다고 하는 분들도 있을 정도로 앞으로 전개될 어벤져스 시리즈의 한 획을 그은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700만 관객을 동원할 정도의 인기였으며, 앞선 마블 영화 시리즈를 다 보신뒤 어벤져스를 시청하시면 재미와 감동이 배가될거라 생각합니다.



7. 아이언맨 3 (2013)

아이언맨 솔로무비 세번째 편입니다. 아이언맨의 국내외 인기가 정말 최고조에 달했던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토니의 과거 이야기가 나오는 영화이기 때문에 아이언맨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필히 시청하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8. 토르 : 다크월드 (2013)

마블 시리즈의 핵심적인 주제를 다루는 영화입니다. 왜 히어로들이 생겨났고, 무엇을 위해 싸우게 되는지를 알수있는 영화이니, 꼭 관람해 주세요. 사실 마블영화의 경우 한편한편 안중요한 영화가 없습니다. 하지만 특히 중요한 영화중 한편.


9. 캡틴아메리카 : 윈터솔져 (2014)

캡틴의 과거 이야기와 윈터 솔져의 이야기 입니다. 조금 무거운 느낌의 영화 일 수 있으나 캡틴의 우직한 성격이 돋보이는 영화로, 캡틴의 팬이라면 꼭 시청해야 할 필수 코스.


10.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 (2014)

지구 밖 우주의 이야기 입니다. 영화 곳곳에 유쾌한 분위기와 유머가 가미되어 있는 영화로, 각 캐릭터마다의 독특한 개성을 즐기시며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마블 영화의 개그 캐릭터를 전담하는 히어로들이 잔뜩 등장하는 영화.


11.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2015)

다시 어벤져스가 집결한 영화입니다. 1편 보다 더욱더 많은 히어로들과 스토리가 가미된 영화. 어벤져스 시리즈는 언제봐도 질리지 않는 풍요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이전 마블 영화들을 섭렵하고 보신다면 금상첨화!


12. 앤트맨 (2015)

다시 새로운 히어로의 등장입니다. 이름에 걸맞게 개미 만큼 작아졌다 커질 수 있는 기술을 가진 히어로 입니다. 유머러스 넘치는 감초들의 역할도 재미있게 즐겨보세요.


13. 캡틴아메리카 : 시빌 워

각기 독특한 개성과 자기 주관을 가진 어벤져스 멤버들이 항상 친하게 지낼 수는 없겠죠. 제목은 캡틴 솔로무비 같지만 캡틴 뿐만 아니라 아이언맨, 블랙위도우, 호크아이, 워머신 등등 다수의 멤버들이 등장하는 영화로, 히어로들 사이에서의 갈등을 그려낸 영화입니다. 이곳에서 스파이더맨이 처음 등장하니, 스파이더맨 팬이라면 꼭 보시길 강력 추천.


14. 닥터 스트레인지 (2016)

도르마무! 영화를 안본사람들도 안다는 도르마무의 주인공, 닥터 스트레인지의 탄생을 그린 영화입니다. 저명한 외과의사였던 닥터 스트레인지가 어떻게 초능력을 가진 히어로로 변신하는지 즐겁게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15.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2 (2017)

유쾌한 영웅들의 두번째 이야기. 박진감 넘치고 스릴넘치는 전개와 곳곳에 가미되어있는 유머. 머리아플것 없이 그냥 즐겁게 즐기시면 된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16. 스파이더맨 : 홈커밍 (2017)

본격적으로 스파이더맨이 마블에 합류하게 되는 영화. 톰 홀랜드 주연의 이 영화는 기존 스파이더맨 시리즈를 모두 갈아엎어 버리는 파격을 보여줬습니다. 아이언맨과의 케미가 돋보이는 영화.


17. 토르 : 라그나로크 (2017)

토르의 세번째 이야기. 토르의 가족관계에 대한 이야기와 토르가 살고있는 아스가르드의 이야기가 등장합니다. 토르가 앞으로 헤쳐나가야 할 운명이 궁금해지는 영화.


18. 블랙팬서 (2018)

새로운 히어로의 등장. 우리나라 부산에서 촬영된 신이 있어서 더욱 기대감이 크고 재미도 컸던 영화입니다. 세계에서 낙후된 지역으로 인식되었던 와칸다에서 어떤 영웅이 숨어있었는지 기대하며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19.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2018)

본격적인 어벤져스와 우주의 악 "타노스"와의 전쟁이 시작되는 영화입니다. 지금까지 소개되었던 영웅들이 모두 집결한 영화이며, 이야기가 방대하여 인피니티워에서 엔드게임으로 이어지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이상의 말이 필요 없는 영화.


20. 앤트맨과 와스프 (2018)

앤트맨 그 두번째 이야기. 앞으로의 전개에 있어 실마리를 풀어갈 중요한 스토리가 나오는 영화입니다. 인피니티워 보다 후에 개봉했지만 영화 스토리는 거의 동시간 대에 전개되는 이야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21. 캡틴마블 (2019)

우주를 구원해줄 새로운 영웅의 등장. 캡틴마블 입니다. 지금까지 등장했던 어떤 영웅보다도 강력하고 카리스마 있는 인물로, 앞으로의 전쟁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할지 기대하며 관람해 보세요.


22. 어벤져스 : 엔드게임 (2019)

지금까지 전개되었던 스토리가 일단락되는 영화입니다. 엔드게임 스토리를 풀기위해 10여년이 넘는 세월동안 마블이 달려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그동안의 모든 스토리를 이 영화에 담아 풀어냅니다. 개봉한 마블 영화를 모두 보신 뒤 관람하시면 감동이 세배, 네배가 될 영화.


23. 스파이더맨 : 파 프롬 홈 (2019)

엔드게임 이후의 스파이더맨(피터파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입니다.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다시 힘차게 나아가는 히어로를 그린 영화. 그리고 또다시 엄습해오는 악당들의 질주. 


지금 현재까지 개봉한 마블영화 시리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순서는 제가 기재해놓은 순으로 보시면 되며, 올해 2020년 개봉할 마블 영화 예정작은 블랙위도우(2020년 4월), 이터널즈(2020년 하반기), 완다비전(2020년 하반기) 등 입니다. 한번에 몰아서 보셔도 좋지만 주말에 쉬는날 한편씩 보시면 주말이 더욱더 기대되고 기다려지는 한주를 보내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