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구간반복 방법>

유튜브 영상을 보다보면 재미있는 장면이나, 특정 구간을 반복해서 청취하고 싶은 노래 등이 있습니다. 보통 PC에서 사용하는 영상 플레이어에는 이러한 구간 반복 기능이 거의다 들어가 있기 때문에 쉽게 사용 할 수 있지만 유튜브의 경우 이러한 기능이 보이지 않아서 사용하기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줄 유튜브 구간 반복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사실 유튜브 자체에서 제공하는 구간반복 기능은 현재로서는 없습니다. 추후에 업데이트 될지는 모르겠지만 아직 소식은 들리지 않구요. 그렇다면 방법이 없는가? 아닙니다. 있습니다. 크롬에서 제공하는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손쉽게 가능합니다.


* 참고로 유튜브 "반복재생"(영상 재생이 끝나면 해당 영상의 처음으로 돌아가 다시 재생되는것) 방법의 경우 유튜브 자체 기능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 사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2020/01/23 - [유튜브 활용 Tip] - 유튜브 반복재생 방법


<크롬 브라우저 실행>

구간 반복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로는 불가능하고, 크롬 브라우저로 가능합니다. PC의 크롬브라우저를 실행해 주세요.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점 세개로된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눌러줍니다.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쪽으로 창이 열립니다 (설정)버튼을 눌러줍니다.


설정에 들어가셨다면 좌측에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눌러줍니다.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에 진입하셨다면 좌측 상단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눌러줍니다.


하단에 보이는 Chrome 웹 스토어 열기를 눌러줍니다.


크롬 웹스토어에 들어오셨다면 좌측 상단 검색창에 looper for youtube 라고 검색해 줍니다.


위와같이 유튜브 구간반복을 수행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 검색되셨다면 우측에보이는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귀찮은 설치과정 없이 곧바로 해당기능이 추가됩니다.


<유튜브 접속>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유튜브에서 구간반복 하고싶은 영상에 들어가보세요.

영상에 들어오면 영상의 제목 옆 좌측에 (LOOP)라는 버튼이 새로 생긴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영상에서 구간반복하고 싶은 부분을 설정하여 반복해서 볼 수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LOOP버튼을 누르면 아래쪽으로 재생바가 생기면서 구간반복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체크박스가 2개가 보이는데, 첫번째 체크박스는 구간반복을 실행할 횟수를 지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위의경우 10회라고 설정했는데, 숫자를 지우고 반복하고 싶은 횟수를 입력하면 됩니다. 박스에 체크하지 않을시 무한으로 반복됩니다. 그리고 옆쪽에 있는 체크박스는 반복할 영상 구간을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위와같이 반복하고싶은 구간을 마우스로 설정한 뒤, 영상 재생버튼을 눌러주면 설정한 구간으로 영상이 반복됩니다. 참고로 PC버전에서 가능하며, 모바일의 경우 아직 구간반복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이점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