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시크릿 모드>

유튜브,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영상을 찾아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집이든, 회사든, 어떤곳이든 인터넷만 연결되면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관심영상이나 구독채널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편리점이 사생활의 노출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의 경우 구글계정과 연동하여 로그인 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회사나 공공장소에서 계정에 로그인 후 시청할 경우 나의 시청 기록이나 관심영상, 추천영상 등이 다른 사람들에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유튜브에서도 사생활 침해 방지를 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바로 오늘 알아볼 유튜브 "시크릿 모드"인데요. 시크릿 모드를 켜고 영상을 시청하면 기록이 남지않고, 관심사에 대한 추천영상도 추천되지 않습니다. 공공장소에서 유튜브에 접속하는 일이 많으시다면 시크릿 모드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시크릿 모드 활성화하기>

먼저, 유튜브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 설정법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에서 유튜브앱을 실행시켜 주시고, 우측 상단의 개인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개인 프로필 메뉴로 들어오면 하단에 (시크린 모드 사용)버튼이 보입니다. 눌러줍니다.


시크릿 모드 전환 안내문이 나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시크릿 모드가 활성화 됩니다.


시크릿 모드가 활성화 되면 우측 상단 아이콘이 개인 프로필 아이콘이 아닌, 안경쓴 탐정 같은 모양의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해당 아이콘으로 변경되셨다면 시크릿 모드가 활성화 된것입니다. 기능이 활성화 되면 더이상 관심영상, 추천영상이 나오지 않고, 관심사가 아닌 처음 보는 새로운 영상들이 뜨게 될 것입니다. 특정 사람의 계정모드가 아닌, 유튜브 초기 시점과 동일하게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시크릿 모드를 해제하고 싶으시다면 우측 아이콘을 누르시면 아래쪽으로 사용 중지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누르시면 모드가 바로 해제됩니다.



<PC에서 유튜브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고 싶을때>

유튜브 PC버전에서는 따로 시크릿 모드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PC에서도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크롬 브라우저의 시크릿 모드를 활성화 시키고 유튜브에 접속하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 한뒤, 우측의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한 뒤 메뉴창이 내려오면 (새 시크릿 창) 버튼을 눌러줍니다.


새창으로 브라우저가 열리며 곧바로 시크릿 모드가 실행됩니다. 브라우저의 상단이 검정색으로 변하며, 모바일 버전에서 보았던 탐정 아이콘이 활성화 됩니다. 이제 해당 창으로 유튜브 뿐만 아니라 웹서핑도 시크릿 모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PC에서 시크릿 모드를 활성화 하고 유튜브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모바일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유튜브 시크릿 모드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공공장소나 회사에서 유튜브 사용을 하고싶다면 시크릿 모드를 활용하여 자신의 기록도 남기지 않고, 사생활 노출 방지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