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지뢰찾기>

요즘은 온라인, 웹, 모바일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게임이 소모되는 시간도 비례해서 짧아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고전 게임 중에서도 최고봉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바로 지뢰찾기 인데요. 아무리 게임을 안좋아하는 사람도 지뢰찾기 안해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오랜 시간 윈도우즈와 함께해온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실 저는 예전 인터넷 보급이 잘되지 않았을때, 카드게임과 더불어 컴퓨터에 기본 설치되어 있는 지뢰찾기를 울며 겨자먹기로 했던것 같습니다. 특히 학창시절 컴퓨터 과목을 배우게 되면 학교 PC에는 인터넷이 설치되어있지 않았기 때문에 지뢰찾기를 몰래 켜놓고 옆 친구와 누가 더 먼저 게임을 클리어 하는지 대결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랬던 추억도 인터넷의 보급과 게임산업의 발전으로 점점 잊혀지게 되었는데요. 이런 유저들의 성향때문인지, 마이크로소프트도 항상 기본적으로 설치해주던 윈도우 기본 게임을 선택적 설치로 전환했습니다. 윈도우10에도 지뢰찾기 및 기본 게임들이 설치되어있지 않고, 사용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알아서 설치를 하게 끔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에 지뢰찾기를 설치하고 잠시나마 추억 여행을 떠나보는 시간을 갖고자 포스팅 합니다.


<윈도우10 지뢰찾기 설치하기>

윈도우10에서 지뢰찾기 게임을 즐기기 위해선 간단한 설치과정이 필요합니다.


윈도우 좌측하단의 시작 버튼을 눌러주신 뒤, 위에처럼 창이 열리면 탐색-Microsoft store 버튼을 눌러서 스토어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스토어 버튼이 위와같이 보이지 않으신다면 윈도우 시작버튼 옆에 있는 검색입력창에 Microsoft store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스토어에 들어오셨다면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 프로그램들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들도 많으니 한번 둘러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일단 여기서는 위에 돋보기 버튼을 눌러서 "지뢰찾기"를 검색해 줍니다.


위와같이 지뢰찾기 게임이 검색되셨다면 그림을 클릭해 줍니다.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다운로드(설치) 버튼이 보입니다. 눌러주시면 위와같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설치는 자동으로 완료되며, 시작버튼을 누르면 실행 파일이 새로 생깁니다.


게임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추억의 지뢰찾기 게임 모습과는 조금 다르지만 실행해 보겠습니다.


고급 모드로 실행한 화면입니다. 게임 방식은 동일합니다.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박스를 열어볼 수 있고, 오른쪽 클릭으로 지뢰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지뢰를 밟게되면 위와같이 폭발하면서 게임이 끝나게 됩니다. 폭탄 터지는 사운드가 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지뢰찾기 게임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어른들에게는 옛추억을, 아이들에겐 신선한 느낌을 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