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업무 혹은 작업을 할때 메모는 필수죠. 직장에서 비품을 구매할때 항상 넉넉히 사 놓아도 부족한 제품 중 하나가 포스트잇 인데, 그만큼 업무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 알아볼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기능은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스트잇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업무를 볼땐 항상 PC를 앞에 켜두고 작업하는 경우가 일반적이기 때문에, 스티커 메모 기능을 활용하면 불필요하게 종이 메모장이나 펜을 찾을 필요 없이 바탕화면에 띄워놓고 손쉽게 메모작성이 가능합니다. 컴퓨터를 종료해도 삭제되거나 하지 않기때문에 일정관리를 위한 업무에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기능은 윈도우에 이미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쉽게 찾을 수 없어서 이 기능을 활용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한번 사용하기 시작하면 그 편리함 때문에 더이상 종이 메모지를 찾으실 일이 없을것 같습니다.



<스티커 메모 실행하기>

윈도우10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전 버전 윈도우에서도 제공해 오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셨던 분들은 어렵지 않게 사용하실수 있을겁니다.


윈도우10에서 좌측하단에 있는 윈도우 시작버튼을 눌러주시면 스티커 메모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찾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창에 스티커 메모를 입력하시면 해당 프로그램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게될 프로그램의 경우 시작 화면에 고정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스티커 메모를 오른쪽 클릭 후 고정 버튼을 눌러 시작화면에 고정해 주시면 편리합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봅시다.


스티커 메모를 실행시키면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 하여 메모를 동기화 시킬 수 있는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하면 메모를 백업하거나 어느 기기에서든 동기화 시킬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이 과정이 귀찮거나 나중에 하고싶은 분들은 x표를 눌러 주면 로그인 없이 메모기능이 실행 됩니다. 사용하시다가 필요하면 로그인 해서 동기화 시킬 수 있으니 지금은 로그인 없이 이용해 보겠습니다.

스티커 메모 실행 화면 입니다. 우측에 노란색의 메모장에 필요한 사항을 작성하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좌측에 있는 흰색 창은 스티커 메모에 관한 설정 및 검색을 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메모가 여러개로 늘어나게 되면 어디에 뭘 썼는지 기억나지 않을때가 있는데 검색창에 찾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메모를 찾아줍니다. 또한 상단에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눌러주면 메모 관련 각종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설정의 경우 크게 복잡한 기능은 없습니다.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동기화가 가능하고, 인사이트 기능 사용과 삭제 전에 확인하는 기능을 켤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색상 또한 변경이 가능합니다.


색상을 (어둡게)로 설정해봤습니다. 밝은 화면이 눈이 아프시다면 어두운 화면으로 적용하여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찾기 기능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위와같이 메모가 늘어나게 되면 어디에 뭘써놓았는지 모르게되는데, 검색기능을 활용하면 메모를 찾아내기 좋습니다.


예를들어 김치찌개를 먹으려고 했던 요일이 생각이 안나서 검색해보면 해당 키워드를 포함하고 있는 메모를 찾아줍니다.


또한 메모에 사진도 첨부할 수 있습니다. 메모장 아래에 있는 사진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첨부 할 수 있습니다. 메모 관련 이미지를 첨부해서 활용하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