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 방법>

휴대하면서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이 가능한 노트북. 그에따라 주변 환경이 어둡거나 밝을 경우 상황에 맞춰 밝기를 조절 해야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요, 또한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았을때 밝기를 최대한 낮추고 사용하면 전력소모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각 제조사마다 (삼성, LG, HP 등) 조금씩의 방법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윈도우 설정을 통한 공통적으로 동일한 방법도 있으니, 이번 포스팅에서 여러가지 노트북 밝기 조절 방법에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키보드를 활용한 방법>

먼저 가장 간단한 키보드 단축키를 이용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의 자판 맨윗줄에 위치한 F1~12 버튼들을 살펴보면 번호와 함께 그림이 그려져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 기종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보통 일반적으로는 F1~3키에 작은해 모양과 큰 해모양의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를 fn키와 함께 누르면 노트북 모니터 밝기를 어둡게 혹은 밝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로 조절하는 것이기 때문에 세부설정은 할 수 없지만 간편하게 조절하기 위한 방식으로는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입니다.


<두번째, 디스플레이 설정>

다음은 디스플레이 옵션에 들어가서 설정을 변경해 주는 방법입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준 뒤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 줍니다.


혹은 작업표시줄의 (시작)버튼을 누르고 (설정)으로 진입하셔도 됩니다.


해당 메뉴에서 밝기 변경 바를 마우스로 조절해가면서 자신에게 맞는 적당한 밝기를 찾으시면 됩니다. 0부터 100까지의 수치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섬세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야간 모드 설정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전원옵션에서 설정>

마지막으로 전원 관리에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화면 밝기는 배터리 및 전원에도 영향을 주기때문에 이번에 밝기 조절 기능을 살펴보시면서 최적의 전원관리를 위해 해당 옵션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작업표시줄에서 제어판을 검색해 줍니다.


해당 앱을 찾으신 뒤 들어갑니다.


(보기 기준 : 범주)로 맞춰주신 뒤 (하드웨어 및 소리)를 찾아 들어갑니다.


(전원 옵션)으로 진입합니다.


하단에 보이는 화면 밝기 조절바를 통해 조절이 가능하며, 좌측에 있는 windows 모바일 센터를 통해서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전원과 관련된 옵션들을 함께 설정할 수 있으니, 성능 관련 옵션들을 조절해 보시고 최적의 환경을 구축하시기 바랍니다. 배터리가 소모되는 주요 원인은 밝게 설정되어있는 화면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