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트북 tv 티비 무선 연결>

요즘엔 휴대폰이나 태블릿, 노트북 tv등, 화면을 통해 볼 수 있는 모든 전자기기들은 대부분이 스크린 쉐어 (화면 공유) 기능을 통해 서로 연결이 가능해서, 스마트폰에서 출력되는 작은 화면을 그보다 몇십배는 더 큰 티비 화면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잘보이는 곳에 스크린 쉐어 기능이 있어서 tv와 무선으로 연결하기가 굉장히 쉽지만, 노트북 무선 연결 기능의 경우 그에비해 조금은?! 숨겨져 있어서 기능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HDMI 케이블을 사용해 연결하거나 케이블이 없어서 포기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러한 불편을 해결하고자 오늘은 불필요한 선 없이 노트북과 티비를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Note book + TV 무선 연결하기>

집에 가지고 계신 기기들 기종이 다를 수 있지만 연결방법은 거의 비슷하게 적용이 가능할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사용한 기종은 HP노트북(윈도우10), 삼성스마트tv 입니다.


먼저, 노트북 작업표시줄의 윈도우 버튼을 클릭후 나오는 메뉴에서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또는 작업표시줄 검색창에 "설정"이라고 검색해서 나오는 아이콘으로 진입하셔도 됩니다.


(설정)에 진입 후 (장치-bluetooth,프린터,마우스) 항목으로 들어가 줍니다.


자신의 노트북 모델명을 먼저 확인합니다.(해당 이름으로 연결할 tv에서 검색이 됩니다) 그 후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를 눌러줍니다. 이 시점에서는 tv도 함께 켜줍니다.


(무선 디스플레이 또는 도크)를 클릭해 줍니다.


현재 연결 가능한 tv가 검색됩니다. (티비가 켜진 상태여야 합니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제 tv화면을 봅시다. 노트북에서 연결을 시도하면 위와같이 아까 확인한 컴퓨터 모델명이 뜨면서 연결을 허용할지 묻는 창이 뜹니다. 리모콘을 이용해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제 (연결 중)으로 바뀌며 몇초 기다리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노트북과 tv가 연결되었습니다. 별도의 케이블선 없이 가능해서 편리하네요. 사용하시는 기기의 모델마다 연결방법에서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위에서 알아본 순서대로 진행하신다면 무리없이 연동이 가능할 것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