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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포인트 세로 슬라이드 설정 방법>

MS오피스에서 엑셀과 함께 쌍벽을 이루고 있는 ppt. 사실 학교에서는 파워포인트를 더 많이 사용하는것 같기도 하고 직장 업무 스타일에 따라 엑셀보다 더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주로 발표와 보고를 위한 작업을 진행하게되는데, 상황에 따라 가로 슬라이드가 아닌, 세로 슬라이드로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설정 자체가 가로 형태로 되어있기도 하고,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아니기 때문에 막상 바꾸려고 하면 당황스러울때가 있습니다. 세로 슬라이드를 활용하면 프린트물로 보고를 할때, 혹은 길다란 도표 형식의 작업물을 나타낼때 유용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슬라이드 세로 전환 방법>

참고하실 점은, 기존에 가로 형태로 완성되어 있던 작업물을 세로 돌리는것 보단, 처음부터 세로로 슬라이드를 설정해놓고 작업을 진행하시는 것이 내용물의 변형이나 잘림 우려가 적습니다.


PPT를 실행후 새프레젠테이션을 실행시켜서 작업 초안 화면을 불러옵니다.


세로방향 전환을 위해서 좌측 상단에 있는 (디자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쪽에 있는 (슬라이드 방향) - (세로)를 클릭합니다.


간단하게 슬라이드가 세로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작업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사용하시는 버전에 따라 슬라이드 방향 설정이 우측 상단에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경우 (슬라이드 크기) - (사용자 지정 슬라이드)를 눌러줍니다.


슬라이드 크기의 경우 사용하시는 용지에 맞춰주시면 되고 방향은 세로에 체크,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맞춤확인을 누르시면 세로전환이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파워포인트 세로 슬라이드 전환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프레젠테이션 용도에 따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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