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탕화면 아이콘 위치변경 방법

컴퓨터를 처음 구입하고 사용해 가면서 세부적인 세팅이나 설정들은 해당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의 취향, 습관, 스타일에 맞춰 적용되어 나갑니다. 처음엔 공장에서 막 나온 기본 제품일지라도, 사용하다보면 전세계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컴퓨터가 되어가는 것이지요.

 

그 중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것이 바로 "바탕화면"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처음 전원을 켜고 마주하게되는 화면이 바로 바탕화면인데, 사용하다보면 아이콘이 잔뜩 쌓여서 지저분해지기 일쑤 입니다. 그래서 남들이 보기엔 여기서 어떻게 필요한 아이콘을 찾느냐고 묻지만, 정작 사용자는 어디에 어떤 아이콘이 있는지 잘 알기때문에 크게 불편함 없이 사용하는것을 경험해본 일이 있으실 겁니다. 그만큼 나에게 적응되고 맞춰진 것이지요.

 

그런데 이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정리해보려고, 혹은 내가 보기 편하게 위치시키기 위해 변경하려고 해보면 잘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기껏 시간을 들여 정리해 놓았더니, 재부팅하고 나면 원래대로 돌아와 있다든지, 원하는 위치로 옮기려고 하는데 옮겨지지가 않는다든지 하는 경우가 있어서 불편할때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해소해보고자 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을 내 마음대로 설정하기

먼저 기본적인 설정 변경을 통해 편리한 바탕화면 환경을 구축해 줍시다.

 

현재 기본 설정 그대로의 바탕화면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선 아이콘을 내가 원하는 위치에 끌어서 옮겨놓아도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 버립니다.

 

위 처럼 특정 아이콘을 옮기고 싶어 옆으로 쭉 끌고 가봤지만 마우스에서 손을 떼는 순간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바탕화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 (보기) 탭에서 (아이콘 자동 정렬)항목에 체크되어있는 것을 위 처럼 "해제" 해줍니다.

 

이제 원하는 위치로 아이콘을 정리해봅시다. 드래그해서 원하는곳에 놓아주면 됩니다.

 

모두 정리를 하신 뒤에는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새로 고침)을 해주시면 변경사항이 적용되어 해당 아이콘 위치가 계속 유지됩니다.

 

좀 더 자유로운 위치 변경을 원하신다면 마우스 우클릭, (보기)-(아이콘을 그리드에 맞춤)을 체크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아이콘이 그리드 안에 맞춰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놓아놓은 곳에 그대로 정렬되기 때문에 개성있는 스타일로 연출 할 수도 있습니다. 보기 편하신 방향으로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적용 후 다시 새로고침 해줍니다. 이상으로 바탕화면 아이콘 위치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포스팅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