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화면 안꺼지게 하는법 (자동꺼짐 해제)

스마트폰을 하다보면 특정 앱을 쓰거나, 인터넷 등을 할 때 화면을 계속 켜놓고 써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런데 설정이 잘못되어 있을 경우 조금만 대기 시간이 길어져도 금방 화면이 꺼지게 됩니다.

또한 안꺼지게 설정을 해놓은 것 같은데, 대기시간이 30초 정도 되었을때 화면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해서, 오늘은 이러한 부분의 오류나 설정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서 설정 시간이 초기화 되는 경우도 있어서, 일단은 올바른 설정법에 대해 알아보고 갤럭시 안드로이드 버전과 관련된 사항도 살펴보겠습니다.

1.  자동 꺼짐 시간 재설정 하기

기본적인 사항부터 먼저 체크해보겠습니다.

기본앱인 설정으로 가봅시다.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는 (디스플레이) 탭으로 갑니다.

 

중간쯤에 위치한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이 보이는데요, 기본설정은 30초로 되어있을 겁니다. 이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

 

15초부터 길게는 10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사용하시는 스타일에 따라 적용해 보시면 되겠고, 기본 설정에서는 시간 제한 없이 항상 켜짐 기능이 없으므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 봅시다.

 

 

2. 사용중일 때 화면 켠 채로 유지하기

만약 스마트폰 화면을 보고있는 동안 화면이 항상 켜지도록 유지하고 싶다면 이 방식으로 진행해 봅시다.

마찬가지로 설정에 들어가서 (유용한 기능) 탭으로 갑니다.

 

(모션 및 제스처)로 진입합니다.

 

(사용 중일 때 화면을 켠 채로 유지) 탭이 있는데, 이 기능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 전면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의 얼굴이 인식되고 있는 경우 화면이 계속 켜져있는 상태로 유지되는 기능입니다.

 

 

3.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만약 앞서 살펴본 기능이 없거나, 시간을 지정해도 계속해서 초기화 된다면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업데이트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설정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탭으로 갑니다.

 

\

다운로드 및 설치 항목으로 갑니다. 만약 최근에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셨다면 새로운 버전이 있을 겁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한번 살펴보시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4. 추가적인 앱을 통한 꺼짐 방지

만약 갤럭시에서 제공하는 화면 켜짐 기능이 사용하시는 스타일과 맞지 않으신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을 통해 추가적인 앱 설치를 통해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화면 꺼짐 방지와 같은 키워드를 통해 검색해 보시면 많은 어플이 검색되므로 적절한 앱을 받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