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에서 움직이는 프로필 설정하기

비대면 시대가 시작되면서, 사람들을 직접적으로 만나는 일이 예전보다는 확실히 많이 줄었습니다. 이렇게 업무적으로나 사적으로 직접 대면하여 만나지는 않아도 온라인 상에서는 전 보다 훨씬 더 활발하게 활동하며 사람들과의 소셜 네트워크 채널이 더 다양해지고,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되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오프라인에서는 패션이나 장신구 등으로 개성을 표현했었다면, 온라인 상에서는 소셜 플랫폼 내에서의 아바타나 프로필 사진 배경 등으로 자신의 현재 감성이나 개성을 표현합니다. 아무래도 네트워크 상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가장 먼저 보여지는 부분이기에 더 신경이 쓰이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부분 중 하나인 카카오톡에서 움직이는 프로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단순히 멈춰있는 정적인 사진 한장 보다는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카톡 프사 배경이 좀 더 다른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에 좋고 더 많은 것을 표현 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므로 한번 해보도록 합시다.

카톡에서 프사 배경 설정 방법 (동영상 삽입)

먼저 프로필에 움직이는 배경을 넣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기존에 갤러리 앨범(사진첩)에 동영상 파일이 있는 경우 해당 영상 일부분을 배경으로 지정하는 법과 움직이는 사진 파일 gif (움짤)로 넣는 방식 입니다. 먼저 동영상 파일부터 알아보고 gif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카톡 앱으로 들어가면 보이는 메인화면에서 가장 위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해 봅시다.

 

(프로필 편집) 버튼을 선택합니다.

 

프로필 편집에서 상태 메시지를 입력하거나 대표 사진을 넣을 수 있는데요,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 봅시다.

 

(앨범에서 사진이나 동영상 선택)으로 진행합니다.

 

이런식으로 현재 스마트폰에 저장되어있는 사진첩이 나오게 되는데요, 움직이는 배경을 할 예정이므로 지정하고자 하는 동영상 파일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테스트용으로 짧은 동영상 파일을 촬영해서 올려봤는데요, 최대 길이는 6초까지 지정할 수 있으므로 긴 영상의 경우 배경으로 하고싶은 부분만 상단 바를 이용해 잘라 주신뒤 조절해 주시고, (확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톡에서 동영상을 이용해 움직이는 배경을 지정해 놓으면 다른사람이 내 프로필을 열기 전에는 멈춰있는 화면으로 보여지다가 프로필을 열었을때 움직이므로, 안움직일 때 보여질 이미지를 선택해 줍니다.

 

완료 되었습니다. 핸드폰에 동영상 파일만 있으면 짧게(6초) 잘라서 간편하게 움직이는 카톡 프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활용해 보시면 남들보다 개성있게 꾸밀 수 있으실 겁니다.

 

 

움짤 (gif) 파일로 만들어서 움직이는 카톡 배경 만들기

만약 동영상 파일 없이 현재 가지고 있는 사진을 여러장 붙여서 움직이는 효과를 내고 싶다면 이 방법으로 진행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가지고 계신 움짤이 이미 있다면 앞에서 알아본 순서대로 해서 배경 설정시 해당 움짤(gif)를 선택해서 지정해 주시면 되고, 만약 gif를 만들어야 한다면 아래 순서대로 따라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 기준입니다)

 

스마트폰 갤러리 사진첩으로 가서 상단에 있는 (점세개 버튼) - (만들기) 순으로 선택해 줍니다.

 

갤럭시의 경우 앨범 내에서 가지고 있는 사진으로 자체적으로 움직이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데요, 새로 만들기에서 gif를 선택해 줍니다

 

움직이는 이미지를 만들때 사용할 파일들만 선택해 주신 뒤 아래로 보이는 gif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미리보기 화면이 보이는데요, 정상적으로 잘 들어갔는지 확인해 주신 뒤 (저장) 해주시면 됩니다. 파일이 1개로 완성되어 만들어 졌다면, 카톡 프로필 지정은 앞서 알아본 순서대로 동일하게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