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대부분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카메라 라고 생각합니다. 생활하면서 공적이든, 사적이든 은근히 사진을 찍을일이 많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촬영을 하려고하면 핸드폰의 잠금화면을 풀고 홈 메뉴로 들어가서 카메라 어플을 찾아서 실행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저또한 얼마전까지 카메라를 사용할때는 늘 이렇게 실행했었는데요, 그런데 알고보니 카메라에 빠른 실행 단축키가 있더라구요, 바로 전원버튼인데요. 급하게 사진을 찍어야 할 때 사용하면 굉장히 빠르고 유용한 기능이라서 오늘 함께 알아볼까 합니다.

카메라 빠른실행 방법 1.

먼저 이 방법은 많은분들도 이미 알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바로 잠금화면을 풀기 전에 시계 화면에서 카메라를 실행시키는 법인데요,

화면을 한번 터치하여 잠금화면 상태에서 우측 하단에 보이는 카메라 아이콘을 대각선 위로 드래그 해주시면 됩니다. 이 방법도 편하기는 한데 몇번 손이 가게 되는 방식이죠.

 

 

갤럭시 전원 버튼을 활용해서 빨리 실행하기 2.

이제 오늘 알아볼 핵심 내용인 전원버튼을 활용한 빠른실행 단축키 인데요, 일단 설정을 위해서 카메라 앱을 실행시켜 줍시다.

카메라 앱 자체 내에있는 설정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카메라가 실행되었다면 좌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이 보이는데요, 이곳으로 갑니다.

 

일반 항목을 보면 (빠른 실행) 메뉴가 있는데요, 이것을 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이후에 스마트폰 화면이 모두 꺼져있는 상태에서 전원버튼만 두번 실행하면 카메라가 켜지게 됩니다.

 

 

만약 빠른 실행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같은 갤럭시라도 기종에 따라 카메라 설정에 빠른 실행 버튼이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기능 제공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설정) 으로 들어간 뒤 (유용한 기능)으로 이동합니다.

 

여러가지 메뉴 중에 (측면버튼)이 있는데요, 여기로 가면 두번 누르기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신 뒤 (카메라 빠른 실행)을 지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화면을 끈 상태로 진행해 보시면 곧바로 카메라가 켜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으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