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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 통장 개설 후 기업용 공인인증서 발급받기>

지난 통신판매업 신고 절차 1편에서 통신판매업을 신고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와 선행 작업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제 사업자 통장 개설까지는 모두 완료하셨을 겁니다. 이번 시간에는 해당 계좌를 운용할 수 있는 기업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개인용으로 쓰고 있던 공인인증서가 있다고 하더라도, 사업자 통장의 경우 기업용 공인인증서를 따로 발급받아 운용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 농협은행에서 통장을 개설했기 때문에 농협은행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농협 은행 사이트 접속>

네이버에 "농협"으로 검색 후 빨간색 네모 박스 친 (기업 인터넷 뱅킹)에 접속합니다.

 

우측 상단의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용자ID와 사업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를 먼저 입력해 주세요. 이용자 ID의 경우 통장을 개설할 때 만든 ID입니다.

은행에서 통장을 개설한 후에 (농협 e-금융서비스 이용신청서)를 받으셨을 겁니다. 그곳에 자신이 기재한 ID가 적혀있으니 해당 ID를 확인 후 적어주시면 됩니다.

모두 적으셨다면 아래쪽에 인증서 구분란에서 제일 상단의 (은행/보험용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약관에 동의 후 넘어가 줍니다.

 

공인인증서와 연동할 출금계좌번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개설한 사업자 통장의 계좌번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때에 공인인증서 발급용 수수료 4,400원이 해당 계좌에서 빠져나가니, 계좌에 잔금이 있는지 한번 확인 후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고객정보를 마지막으로 한번 더 입력 후 넘어갑니다.

 

이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위치(하드디스크, 이동식 저장매체)를 선택한 후 인증서를 발급받습니다.

 

* 고생하셨습니다. 이제 발급 받은 공인인증서로 사업자 통장 계좌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구매 안전 서비스 이용 확인증(에스크로)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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