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네이버 애드포스트 등록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엔 애드센스, 네이버엔 애드포스트. 이렇게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솔직히 애드센스와 애드포스트 둘을 비교한다는건 좀 그렇습니다. 둘다 같은 CPC 방식의 광고 시스템이지만, 수익률 적인 면에서도 차이가 많이나고(클릭당 단가가 애드센스가 상대적으로 높음), 광고 배치나 종류도 애드센스가 훨씬 더 많은 범위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네이버의 폐쇄적인 운영방식으로 인해 네이버 블로그에는 애드센스를 적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많은 분들이 그래도 없는것 보다는 낫다는 생각에 울며 겨자먹기로 애드포스트를 적용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경우 네이버에서 정해놓은 일정 기준을 해당 블로그가 충족하면 승인을 통해 블로그에 광고를 게시할 수 있게끔 되어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에 비하면 전혀 어렵지 않으며, 초반에 블로그를 일정하게 운영하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네이버에서 먼저 애드포스트를 등록하라고 메일이 오기도 합니다. 그전에 직접 신청해도 무방하구요.

  제휴마케팅용으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ID로 위와같은 메일이 오더군요, 애드포스트를 신청하지 않았지만 일정한 조건을 충족하면 저렇게 메일이 오는것 같습니다. 한가지 참조하실 부분은 애드포스트 승인 신청을 하게 되면 신청한 달의 직전 달 블로그를 기준으로 평가하여 승인을 내준다는 겁니다. 예를들어 7월 1일에 애드포스트 승인신청을 하면, 6월달 까지의 블로그 게시글과 방문자 수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여 승인을 내준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한달정도는 꾸준히 운영을 하고 그 다음달에 신청을 하면 될것 같습니다.


이제 블로그에서 애드포스트 승인신청을 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로그인 해주시고, 블로그 관리로 들어와 줍니다.

왼쪽의 메뉴중에서 "애드포스트 설정"을 눌러줍니다.


애드포스트 관리하기를 눌러줍니다.



애드포스트 가입이 필요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른 후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과 애드포스트 수익을 돌려받을 계좌번호 등을 입력후 가입해 줍니다.



애드포스트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해당 블로그를 애드포스트 신청 해주어야 합니다. 일단 확인을 눌러줍니다.


가입 후 나오는 첫 화면 입니다. 중앙의 "네이버 미디어 등록하기"를 눌러줍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선택해 준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선택후 넘어가면, 미디어 세부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

네이버ID는 1인당 3개까지 만들수 있으므로 블로그도 3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가 여러개 있다면 어떤 블로그에 대해서 애드포스트를 신청할지 먼저 정합니다.

후에 선호주제를 선택하게 되는데, 자신의 블로그 주제와 부합하는 걸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크게 중요한 부분은 아닙니다. 너무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보 입력후 넘어가면 등록이 완료 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시면 이제 신청이 완료된거고, 검수 후 승인이 되면 이제 애드포스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익률이 좋지는 않지만, 네이버도 계속해서 애드포스트에 투자를 한다고하니 꾸준하게 키워나간다면 언제가는 빛을 발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즐거운 블로그 운영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