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목민 오늘의 유일한 취미, MCU 마블 영화 보기 입니다.

앞으로 MCU 스토리 순으로 전 시리즈 1000자 줄거리 요약 포스팅해 나갈 예정입니다.

마블 영화가 페이즈3 까지 마무리된 현재, 스무편인 넘는 영화가 개봉했습니다.

간단하게 스토리 정리해가면서 지난 10여년의 세월을 정리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MCU 스토리상 첫번째 영화 캡틴아메리카:퍼스트 어벤져 1000자 요약 시작합니다.


MCU 제1편, <캡틴아메리카:퍼스트어벤져>


시대는 제2차 세계대전. 독일의 히틀러는 그의 정예부대 "하이드라"의 대장 요한슈미트(레드스컬)와 함께 신화적인 힘과 과학의 힘을 이용해 전쟁을 승리로 이끄려 합니다. 요한 슈미트는 어느 고대신전으로 쳐들어가 오딘의 보물의 방에서 나온 테서랙트(인피니티스톤중 하나인 스페이스 스톤)을 빼앗아 옵니다. 이를통해 자신의 부하 닥터 졸라와 함께 가공할 무기를 만들 계획을 세웁니다.


한편 누구보다 특별한 희생정신을 가진 젊은이, 스티브로져스는 조국을 위해 군입대 신청을 하지만 외소한 체격과 체력으로 번번히 입대가 거절 됩니다. 이러한 스티브의 열정과 희생정신을 높이산 과학자 엘스카인 박사는 동료 과학자 하워드 스타크(토니 스타크의 아버지)와 함께 인체에 특수한 혈청을 투여해서 슈퍼솔져를 만들어내는 프로젝트에 스티브를 참여시켜 스티브를 "캡틴아메리카"로 탄생시킵니다.


캡틴이된 스티브는 평범한 인간을 초월하는 신체적 힘과 정신력으로 하이드라 부대를 격파해가며 요한 슈미트를 쫒아 가고 있었습니다. 당시 전투 과정에서 자신의 친구 버키 반즈가 사고를 당해 친구를 잃고 맙니다.


요한 슈미트는 점차 궁지에 몰리게 되고, 자신의 전투기에서 미국에 미사일을 발사하려 합니다. 이 과정에서 캡틴과 요한 슈미트는 전투기 안에서 전투를 벌이게 되고, 요한슈미트는 테서랙트의 힘에의해 우주 어딘가로 사라져 버립니다. 캡틴은 미사일을 실은 전투기를 안전한 곳에 착륙시키기 위해 자신을 희생해 전투기와 함께 그린란드 일대에 추락합니다. 이를 계기로 2차대전에서 연합국은 승리하게 되고, 캡틴은 추락한 전투기 내에서 잠들게 됩니다.


그 후 70년후 잠들어있던 캡틴의 전투기가 발견되고, 얼어있던 캡틴이 깨어납니다. 70년이라는 세월의 변화에 혼란스러운 캡틴에게 "전략적 국토 개입 및 집행 병참국"(실드,SHILD)의 국장 닉퓨리가 나타나고, 캡틴은 실드의 새로운 어벤져로 탄생합니다.


* 모든 줄거리 제가 본 영화를 토대로 직접 작성한 줄거리 입니다.

:캡틴아메리카:퍼스트 어벤져 줄거리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