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쿠팡 파트너스 2019 7월 수익 공개

- 이번달을 마무리 하며 수익 공개라고 하기엔 약간 쑥스러운 수익 공개를 해보겠습니다. 거두 절미 하고 일단 이번달 수익그래프를 보겠습니다.



7월 한달간 쿠팡파트너스 순수익 11만7천605원.


* 그래프 공개에 있어서 어디까지 공개가 허용되는지 알아봤더니 쿠팡 파트너스 홈페이지에 아래와 같은 조항이 있어서 세부적으로 공개하지 못하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결국 수입 공개만 가능하다는 이야기)


운영 방식에 있어서는 취미로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틈틈이 쿠팡 링크를 노출시켰으며, 생활용품이나 쿠팡에서 제품을 구매하게 되면 해당 제품 리뷰를 블로그에 작성하면서 동시에 해당 제품의 쿠팡 링크를 포스팅 맨 아래에 걸어두었습니다. 쿠팡 제품과 관련없는 포스팅이더라도 중간이나 아래쪽에 베스트 제품 위주로 링크를 삽입했습니다.(해당 블로그는 일 방문자 700~1000명 정도의 블로그, 블로그는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쿠팡파트너스를 포함한 제휴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역시 "상위노출"인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블로그 최적화를 베이스로 깔고, 작성한 포스팅이 상위에 노출되면 해당 포스팅 조회수에 비례해 쿠팡 링크 클릭율 또한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링크 클릭율이 높다고해서 수익이 비례하여 상승하는 것은 아닙니다. 단순히 클릭만하고 구매를 안할 수도 있기때문에, 클릭율이 가장 높은 날이었지만 수익은 바닥을 친날도 있습니다. 하지만 수익을 내기위해선 클릭율을 높여야 한다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한달간의 수익 그래프를 살펴보면, 월초와 월말에는 수익이 저조한 부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월급날 및 신용카드 사용 성향에 따른 부분 인것 같습니다.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봐도 월초와 월말에는 장사가 잘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아무튼 결론은, "쿠팡파트너스, 할만 하다" 입니다. 하루 몇천원 씩이지만  꾸준히 수입이 있었고, 월 10만원 정도라면 부업으로는 참 괜찮은것 같습니다. 직장인이시라면 취미 블로그 하나쯤은 만드셔서 함께 운용해 보시면, 초보자라도 월에 10만원 정도의 월급이 오르는 경험을 충분히 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7월 쿠팡파트너스 수익 공개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