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기위해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자마자 신청하는것은 추천드리지 않고, 한달정도 꾸준히 운영해 보시고 티스토리 최적화가 이루어진 후 어느정도 콘텐츠가 쌓였을때 신청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구글에서 애드센스를 검색해서 접속해 줍니다.


애드센스 신청후 자주보게될 애드센스 메인화면입니다. 중앙의 녹색 버튼 (지금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이트URL :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를 기재합니다.

이메일 주소 : 사용하시는 지메일 계정 이메일 주소를 기재하시는게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국가 또는 지역 선택 : 대한민국을 선택후 이용약관에 동의 후 (계정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수익금을 받기위한 개인 정보 입력란 입니다. 예전에는 모두 영어로 입력해야 했지만 이제는 한글지원이 됩니다. 계정 유형을 개인으로 선택한 후 자신의 주소 등을 입력후 (제출)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애드센스와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결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중앙에 있는 (복사하기) 버튼을 누르면 코드가 복사됩니다. 이코드를 가지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 후 관리자-꾸미기-스킨편집-HTML편집으로 들어가 줍니다.


HTML 편집창 가장 상단에 보시면 <head>가 보이실 겁니다 커서를 두고 엔터를 한번 쳐주신 뒤 아래칸에 공간을 만들어 주신후 아까 복사했던 코드를 Ctrl+v 해서 붙여넣어 준 후 (적용)버튼을 눌러줍니다.


코드를 적용해 준 뒤 다시 애드센스 페이지로 돌아와서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넣었습니다) 버튼을 체크해준 뒤 (완료)버튼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은 코드 확인 완료라는 창이 뜨면 코드가 잘 입력된것입니다.


이제 모든신청이 끝났습니다. 사이트 검토후에 애드센스 승인이 되면 계정이 활성화 됩니다. 빠른 경우 페이지에 써있는 것처럼 1일 이내로 승인/비승인 메일이 오기도 하지만 길게는 몇주까지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마음을 비우시고 승인메일이 올때까지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올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신청하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