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상품을 올리는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스마트 스토어에 입점하지 않으시거나 관심이 있는데, 쇼핑몰에 상품을 등록하는 과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서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센터로 접속해 줍니다.



로그인 해주면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좌측에 관리메뉴가 있는데, 상품관리-상품등록을 클릭 후 상품등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오늘 쇼핑몰에 등록해 볼 상품 입니다. 차량용 옷걸이 인데요, 위탁판매 사이트에서 대표이미지와 상세페이지를 다운받아 놓았습니다.


<카테고리 등록>


상품등록 첫번째 단계, 카테고리 설정입니다. 등록하려는 상품과 무관한 카테고리를 설정하게되면 제품 검색이 안되거나 판매 중지 제한을 받을 수 있으니 상품에 맞는 카테고리를 설정해주면 됩니다. 차량용 옷걸이는 생활/건강-자동차용품-수납용품-옷걸이/후크/행거 카테고리로 들어가네요.



혹시라도 자신이 올리려는 상품이 어떤 카테고리로 들어가야 할지 판단이 안서는 경우, 네이버 쇼핑에서 상품명을 입력하여 검색해 보신 후, 비슷한 제품을 팔고있는 다른 판매자들은 어떻게 카테고리 설정을 해놓았는지 참고하여 설정해주면 됩니다. 위와 같이 제품명 밑에 카테고리가 함께 검색 됩니다.


<상품명 등록>

 키워드를 조합하여 상품명을 등록합니다. 검색이 잘될 만한 키워드를 찾아 신중히 등록합니다.


<판매가 설정>

판매할 상품의 가격을 설정합니다. 할인 설정을 해주어도되고 안해줘도 되지만, 할인 설정을 해주면 노출이나 심리적으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느낌을 줄 수 있어서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9,900원에 판매하기위해 판매가를 15,000원으로 설정한후 -5,100원을 할인설정 했습니다. 판매기간의 경우 따로 정하고 싶으면 설정하면 됩니다. 부가세의 경우 일반적인 제품은 과세 상품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재고수량 설정>

재고수량이 정해져 있다면 수량에 맞게 입력하여 설정해줍니다.


<상품 대표이미지 등록>

상품의 대표이미지를 첨부해서 올리면 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 작성1>

이제 상품의 상세페이지 작성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마트 에디터 3.0을 이용해 작성하면 됩니다. 블로그 글 쓰는것과 비슷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 작성2>

스마트 에디터 3.0에서 상세페이지를 작성하는 모습입니다.


<상품 주요정보 입력>

상품의 주요 정보를 입력하는 란 입니다. 모델명, 브랜드, 제조사 등을 간단히 입력하면 됩니다. 주의하실점은 내가 등록하려는 제품이 KC인증을 받아야 하는 제품인지를 확인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전자기기 등의 제품은 거의 모두 KC인증이 필요하다고 보시면 되고 기타 유아, 아이들 장난감 등도 KC 인증을 받아야 하는 제품이 많습니다. 꼭 확인하신 후 제품등록을 하시길 바랍니다.


<배송 방법 정보 입력>

배송 방법에 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보통은 택배, 일반배송으로 선택해 주시면되고, 묶음배송 같은경우엔 위탁업체나 공급사에 문의하신 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제주 산간 지방의 경우 추가배송비 등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노출 채널 설정>

제품을 노출할 채널을 설정해 줍니다. 네이버 쇼핑에 등록할 것이므로 네이버 쇼핑에 체크해주고, 전시상태는 전시로 설정해줍니다. 이제 모든 과정이 끝났습니다.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제품이 등록됩니다.

 

여러가지 과정이 많아서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몇번 상품을 등록하다보면 과정이 항상 같기 때문에 금방 등록하실 수 있을겁니다. 상품 등록시 신경써야 할 부분은 상품명, 상세페이지, KC인증여부 등 상품을 올릴때마다 변경되는 부분들 입니다. 상품을 한번 등록한 후에는 가급적이면 수정하지 않는것이 좋으므로 한번 등록할때 확실히, 정확하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상품 등록하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