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CU는 스파이더맨:파프롬홈을 끝으로 페이즈3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퍼스트 어벤져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스무편이 넘는 솔로무비와 어벤져스 시리즈를 탄생시키며 저 포함 많은 마블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는데요, 아직까지 MCU영화를 안보신 분들이나 단편적인 영화 몇편만 보셔서 전체적인 줄거리를 이해하지 못하는 분들이 주변에 많이 계시더라구요,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의 영화만 보거나, 어벤져스 시리즈만 보게되는 경우 MCU가 주는 방대한 스토리와 즐거움을 놓치실 가능성이 큽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마블에 나오는 주요 용어들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조금 늦은감도 있지만 앞으로도 MCU영화는 계속해서 개봉할테니까요. 영화를 못보셨더라도 중요 단어, 용어들을 알고 시청하시면 영화 이해에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워낙에 방대하고 다양한 용어들이 있기때문에, 엔드게임을 보시기전에 숙지하시고 들어가면 좋을만한 용어들로 선별하여 정리해봤습니다. 용어 정리 시작~




MCU : Marvel Cinematic Universe의 약어로, 방대한 마블 세계를 영화화 한 작품이라는 뜻.


SHIELD(쉴드) : 우주의 다양한 악과의 싸움에서 어벤져들을 지지하고 지원하는 사람들로 구성된 정부기관.


HYDRA(하이드라) : 쉴드와 반대되는 세력, 우주의 힘으로 세계를 지배하려는 테러 집단.


인피니티 스톤 : 고대에 우주가 탄생하며(빅뱅) 만들어진 여섯개의 돌. 인피니티 스톤을 모두 결합하면 엄청난 힘을 발휘할 수 있게됩니다.


스페이스 스톤 : 우주의 물리적인 공간올 조작하여 포탈이나 웜홀을 열수있고, 우주로 빠르게 이동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진 스톤.


리얼리티 스톤 : 물질을 변화시켜 현실의 본질을 근본적으로 바꾸거나 조작할 수 있는 스톤.


마인드 스톤 : 마인드 컨트롤과 정신적 조작을 가능하게 하는 스톤


파워 스톤 : 에너지가 가장 높은 인피니티 스톤. 행성 전체를 파괴할 수도 있는 힘을 지닌 스톤입니다.


소울 스톤 : 신비로운 지혜를 갖게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스톤.


타임 스톤 : 사용하는 사람의 의지에 따라 시간을 역행하거나 선행하는 조작이 가능하게하는 스톤.


보르미르(Vormir) : 하이드라의 전 수장이었던 레드스컬이 행성 깊숙한곳에서 소울스톤을 지키고 있었던 행성.


핑거스냅 : 인피니티워에서 6개스톤의 힘을 한곳에 담은 장갑을 끼고 타노스가 손가락을 튕긴 행동. 이로인해 우주 전체 생명의 반이 없어집니다.


양자영역 : 현실과 다르게 시공간이 작동하는 새로운 차원. 이 영역에 진입하여 어벤져스 멤버들이 타노스와의 새로운 전쟁을 펼치게됩니다.


핌 입자 : 물체의 물리적인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크기를 확장하거나 줄일수있는 매우 강력한 원자입자. 양자영역에 진입하기 위해 핌입자를 이용하게 됩니다.


비브라늄 :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금속물질. 캡틴아메리카의 방패도 비브라늄으로 만들어졌죠.


이정도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MCU의 스토리는 가장 기본적으로 6개의 스톤을 둘러싸고 이를 빼앗으려는자, 지키려는 자들의 전쟁이야기 입니다. 그러므로 각 스톤의 이름과 가지고 있는 힘,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각 스톤들의 위치, 소유자, 스톤들의 힘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주의깊게 보면서 영화를 관람하시면 감동과 즐거움이 배가 될것입니다. 아직 MCU세계로 들어오지 않으신분이 있다면 꼭 시작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