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 핀 번호란?>

애드센스 승인 못지않게 중요한 관문인 핀번호 등록하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애드센스 핀 번호 등록 시스템은, 구글의 보안절차상 애드센스 사용자가 최초 가입시 등록했던 주소지와 실제 사용자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구글에서 우편물에 인증번호를 적어서 보내면, 우편을 받은 사용자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후 해당 핀번호를 입력하면 사용자 인증절차가 마무리되어 본격적으로 수익 배분을 시작할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입니다. 핀번호 인증이 마무리되어야 발생한 수익을 송금받을 수 있으므로 필수적인 과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핀번호는 언제 수령받을 수 있는가?>

최초 애드센스 승인 이후 일정 수익($10달러이상)이 쌓이게되면 구글에서 "우편"으로 핀번호가 적힌 서류를 발송해줍니다. 배달지는 애드센스 가입시 최초에 등록했던 자신의 집주소로 자동으로 발송 되는 시스템입니다. 핀번호 발송시 주소 재확인 절차나 발송 여부를 물어보지않고 자동으로 발송처리 해버리기 때문에 처음 가입할때 자신의 집주소를 올바르게 기재해야 나중에 핀번호를 수령받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발송이되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발송처리되었다는 알림이 뜹니다. 해외에서 날아오는 우편이기 때문에 최소 2주에서 4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핀번호 등록하기>

핀번호 우편이 발송 된 후, 핀번호 인증을 하지않으면 위와같이 지급보류 경고 알림이 계속 뜹니다. 우편이 올때까지 기다렸다가 우편을 수령하고 입력해 주면 됩니다.


위와같이 A4용지 반정도 사이즈로된 핀번호가 동봉된 우편이 도착합니다. 양쪽모서리 부분을 저런식으로 제거하면 내용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내용은 별것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핀번호가 오른편에 큼지막하게 써있습니다. 이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등록해주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 후, 좌측 하단의 톱니바퀴모양 (계정)-(계정정보)로 들어간 후 (주소인증)을 눌러줍니다.


위와같이 핀번호를 입력하라는 안내메시지가 나옵니다. 수령받은 우편에 기재되어있는 핀번호를 차근차근 입력해 줍니다. 3회 잘못입력시 광고게재가 중단될 수 있으므로 천천히 입력후 제출해주면 주소인증이 완료됩니다.


이제 애드센스로 인해 쌓인 수익금이 $100를 넘기면 자동으로 수익금을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진정한 블로그 운영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모두 화이팅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