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자!>

유튜브, 보기만해도 즐겁지만 내가 직접 채널의 운영자가 되어 나만의 개성 넘치는 콘텐츠를 생산해보는건 어떨까요? 전국민, 더 나아가서는 전 세계 시청자들이 모여있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유튜브 시장이 훨씬 더 커질것이라는 점은 자명한 일입니다. 유튜브를 통한 수익 창출 또한 굉장히 매력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일단 자신만의 독특한 무언가가 있다면 고민하지말고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저 또한 앞으로 유튜브 채널 운영을 계획중인데, 아직 공부하고있는 부분이 있어서 그 공부가 끝나고나면 활동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나만의 방송국, 유튜브 채널 개설>

유튜버는 시작만하면 유튜버가 됩니다. 어떠한 초기 자본이나 비용이 들지 않고 나의 구글계정을 통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영상을 업로드하면 그 길로 1인 유튜버 크리에이터가 탄생하는것이지요.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유튜버들도 처음의 시작은 "유튜브 채널 개설"로 시작합니다. 정말 간단하게 내 고유의 채널을 만들 수 있으니 흥미가 있으시다면 부담없이 재미로 만들어 보시고 운영해보셔도 됩니다.


<초간단 유튜브 채널 만들기>

채널 개설을 위해선 일단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구글 계정 하나로 유튜브 뿐만 아니라 지메일, 사진 등 모든 구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혹시라도 구글 계정이 없으신 분은 구글 홈페이지를 통해 구글 계정을 먼저 하나 생성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계정 생성은 무료입니다. 구글계정이 존재한다면 이제 유튜브 페이지로 가보겠습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먼저 해주시고, 우측 상단에 보시면 동그랗게 자신의 계정아이콘이 보입니다. 클릭해주시면 계정 상세정보 창이 뜨는데, 톱니바퀴 모양의 유튜브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계정 정보에서 (내 계정) - (새 채널 만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새로운 채널을 생성하는 창이 뜹니다. 유튜브 채널을 대표할 이름을 정해주세요. 개인적으로 운영하시는 분들은 자신을 나타낼 수 있는 개성넘치는 독특한 이름을 지어주시면 좋고 회사나 브랜드를 대표하는 유튜브 채널이라면 회사이름이 들어가게끔 하면 좋겠죠? 그리고 채널 이름의 경우 추후에도 수정이 가능하므로 너무 고민하지 않으셔도 되는 부분입니다. 이름을 정했다면 (만들기)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채널이 생성되었습니다. 유튜브 메뉴에서 (내 채널)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내 채널을 관리하고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전국민이 유튜버가 되는 날까지>

요즘엔 남녀노소 누구나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블로그도 처음엔 다들 어색해하고 어려워했던 시절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유튜브 또한 특별한 사람만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플랫폼이 아닌, 내 일상이나 생각을 공유하는 친근한 플랫폼으로 우리 곁에 자리잡았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유튜브 생활이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