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쉽고 빠른 컴퓨터 화면 녹화>

동영상 편집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 "녹화"입니다. 녹화작업이 선행되어야 편집을 할 수 있기때문에 어떤 녹화 결과물을 가지고 편집에 들어가느냐에 따라 최종 결과물의 질이 달라질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컴퓨터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브이로그나 일상생활 모습이 나오는 영상은 스마트폰이나 액션캠 등으로 쉽게 촬영이 가능하지만, 게임 플레이나 컴퓨터 모니터에 나오는 화면을 녹화하고자 할땐 또 어떤 프로그램을 써야하나 고민되는 일입니다. 이러한 부분을 해결해 줄 가볍지만 강력한 프로그램,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소개합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일단은 제목에서 볼 수 있는것 처럼 엔비디아의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장착한 컴퓨터에서 가동되는 프로그램 입니다. 지포스 드라이버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해서 그래픽카드가 가진 능력을 최대한 이끌어낼수 있도록 해줍니다. 설치를 위해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겠습니다. 네이버에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검색하거나 https://www.nvidia.com/ko-kr/geforce/geforce-experience/ 링크를 통해 접속해 주세요.


홈페이지로 이동후 정면에보이는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동의 및 설치) 버튼을 눌러준 후 간단한 설치과정을 거칩니다.


설치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계정이 없으시면 간단히 새로 만들어도 되고, 페이스북이나 구글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해줍니다.


로그인 후 보이는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붉은색 동그라미 친부분 (게임 내 오버레이 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창이 뜬 후 중앙의 (녹화)부분을 눌러주면 아래쪽으로 시작과 설정 버튼이 뜹니다. 먼저 (설정)버튼을 눌러 녹화 설정을 간단히 해줍니다.


기본 설정으로 바로 녹화를 진행해도 되고, 녹화물의 FPS나 해상도를 조절하고 싶을때 사용하면 됩니다. 해상도와 화질을 높일수록 녹화파일 용량이 커진다는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녹화설정을 마친 뒤 기본설정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우측하단의 톱니바퀴모양을 눌러주세요.


(레코딩) 버튼을 누르면 녹화파일이 저장될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여러가지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편한 단축키를 지정하셔도 되고 기본키를 사용해도 됩니다. 참고로 녹화 시작, 종료 단축키는 Alt+F9키 입니다.


모든 설정을 살펴봤다면, 이제 녹화를 시작하면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 이후 부터는 녹화를 하기위해 따로 프로그램을 켤 필요없이 녹화시작 단축키를 누르면 곧바로 녹화가 시작됩니다. 녹화가 종료되면 자동으로 설정해놓은 폴더로 파일이 저장됩니다.  


지금까지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이용한 화면 녹화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용이 간편하고, 지포스 그래픽카드의 성능에 최적화된 녹화환경을 제공하므로 참 괜찮은 프로그램 인것 같습니다. 타 녹화프로그램 등은 불필요한 워터마크가 삽입되거나, 구매 권유 광고 등이 뜨는데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는 그런 부분 전혀없이 깨끗한 기능을 제공해주었습니다. 지포스 유저에게 강력 추천하는 녹화프로그램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