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채널, 몇개까지 추가 개설 가능한가요?>

유튜브 채널을 여러개 운영하시는 분들을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블로그 운영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한명이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 할 수 있듯이, 유튜브 또한 한명이 여러개의 채널을 운영 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콘텐츠의 주제별로 운영하려는 목적이라든지, 본래 운영하고 있던 채널이 잘안되서 새로 시작한다든지, 기타 등등의 사유가 있을겁니다.


그래서 몇개의 채널을 운영할수 있는가? 궁금하실 겁니다. 유튜브의 경우 한개의 구글계정을 기준으로 개인계정채널 1개, 브랜드계정채널 200개까지 개설이 가능합니다. 즉, 한개의 구글계정으로 운영할수 있는 유튜브 채널의 갯수는 201개 라는것. 생각보다 많은 숫자에 놀라셨을겁니다.


그렇다면 개인계정채널과 브랜드계정채널의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은 유튜브 채널을 추가개설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포스팅이므로 이 둘의 차이점 비교는 다음 포스팅에 이어가겠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개인계정은 개인용, 브랜드계정은 상업용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개인계정채널 또한 애드센스 수익창출이 가능하지만 여러모로 브랜드계정을 운영하시는게 편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추가 개설 방법>

채널 추가의 경우 한개의 구글계정에 한개 이상의 유튜브 채널을 소유하고 있다는 전제하에 진행하겠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아직 한개도 개설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의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19/10/10 - [유튜브 활용 Tip] - 유튜브 채널 만들기, 1인 크리에이터가 되자!


유튜브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자신의 계정 아이콘을 클릭한 후 (설정)을 눌러주세요.


중앙에 보이는 (새 채널 만들기) or (채널 추가 또는 관리)를 눌러주세요.


새로 만들 채널의 이름을 작성합니다. 원하는 이름으로 작성후 (만들기)버튼을 눌러주세요.

*채널이름의 경우 개설 후에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너무 고민되서 채널개설을 뒤로 미루지 마시고 일단 개설하시길 바랍니다.(시작이 반 입니다!)


채널 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블로그 개설보다도 훨씬 쉽죠?


오늘은 유튜브 채널을 추가개설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채널추가를 위해 구글계정을 또다시 만들필요 없이, 하나의 구글계정으로 매우 쉽게 추가가 가능하므로 부담없이 채널을 개설해보고 운영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