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개인계정? 브랜드계정?>

유튜브의 경우 따로 회원가입이나 계정생성 절차 없이, 구글계정과 연동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구글아이디를 이용해서 1개의 개인계정(채널), 200개의 브랜드계정(채널)을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보통 처음 유튜브 채널을 개설할때 개인계정으로 만들어야하나? 브랜드 계정으로 만들어야 하나? 고민을 많이 하시는데, 일단 이 둘의 차이를 알아야 할것 같습니다.



<개인계정과 브랜드계정의 차이>

쉽게 생각해서 개인계정, 브랜드계정의 차이는 개인적인 용도냐, 상업적인 용도냐의 차이라고 보셔도 무방할것 같습니다.(물론 개인계정도 애드센스 수익창출은 가능합니다)

* 개인계정 : 단 한개의 채널만 생성가능, 채널명 설정시 성과 이름을 구분지어 입력해야 함, 채널 운영시 해당 아이디 본인만 영상등록이나 설정수정이 가능함, 브랜드 채널에비해 유튜브 최적화가 떨어짐

* 브랜드계정 : 200개의 채널 생성가능, 채널명 설정시 원하는 이름을 이름, 성 구분없이 입력가능, 채널 운영시 공동 채널관리자 설정이 가능함, 유튜브 최적화에 적합

이 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냥 취미로만 유튜브를 하실생각이라면 개인계정도 상관없지만 차근차근 채널을 키우실 목적이라면 브랜드계정으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는것이 좋습니다.


<개인계정에서 브랜드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

혹시라도 현재 운영하고있는 채널이 개인계정 채널이라고해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간단한 절차를 통해 브랜드계정으로 전환이 가능하니까요.

유튜브 홈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자신의 프로필 아이콘 클릭 후 (설정)에 들어가줍니다.


좌측 하단의 (고급설정)버튼을 누르고 (채널이전) - (브랜드 계정으로 채널 이전) 버튼을 눌러줍니다.


내 채널(현재)는 현재 운영중인 개인계정이 보여집니다. 내 채널(이전 후)에서 옮기고자 하는 브랜드계정을 선택합니다. (이 부분은 옮기고자하는 브랜드계정 생성이 선행되어 있어야 가능한 부분입니다. 아직 브랜드계정을 만들지 않으신 분은 이전글을 참고하여 브랜드계정을 먼저 만들고 진행해주세요

2019/12/17 - [유튜브 활용 Tip] - 유튜브 채널 추가 개설 방법


브랜드 계정을 생성하게되면 해당 계정의 채널도 함께 생성되는데, 그 채널을 삭제하고 이전하고자하는 개인계정 채널을 집어넣겠다는 이야기 입니다. (채널삭제)버튼을 눌러줍니다.


채널이전 진행상황을 알려주는 창입니다. 확인 후 (채널이전)버튼을 눌러줍니다.


마지막 확인단계입니다. 이동하려는 개인계정과 브랜드계정이 맞는지 확인 후 (채널이전)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전할 수 없는 일부콘텐츠(댓글을 이전할 수 없습니다) 라고 경고 메시지가 떳지만 댓글까지 정상적으로 이동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채널이 이전되었습니다. 이제 개인계정에서 브랜드계정 채널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댓글